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그것 보다는...
4번째 도전끝에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ㅠ_ㅠ! 우와, 되긴 되네요~!
이번엔 그냥 애드센스에서 시키는대로만 하고 마음비우고 있었는데 역시 마음을 비우니ㅎㅎㅎ
4번째 도전후 느낀건 애드센스 측에서 시키는 대로 따르면 언젠간 된다는거랄까요?
처음에 애드센스 승인방법을 열심히 검색했을 때 나오는 수많은 노하우 글들도 물론 도움이 되긴 했었지만 많은 글들 중에 노하우를 알려주는 대신 돈을 받는 곳들도 제법 보이더라구요.
급하거나 사정이 있는 분들이야 돈 투자하고 노하우 받는것도 방법이겠지만, 전 그런 돈을 투자할 만큼 여유있는 사람도 아니고 급한것도 아니라서 그냥 처음엔 승인 노하우라는 글들을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해봤었지만 거절사유만 왔었습니다.
마지막에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노하우들은 잠시 내려두고 애드센스측에서 받았던 비승인 사유 내용을 하나하나 참고해서 블로그를 고치니 오히려 빠른결과에 승인까지 나더라구요.
승인답변을 받고나서 뒤늦게 깨닫게 된 건, 물론 뭐 글 3개만에 승인받았다는 럭키가이/럭키걸들이이 있듯이 복불복도 있겠지만, 이것저것 노하우들을 마구잡이로 따라하는 것보단 애드센스에서 알려주는 팁이나 충고를 먼저 따랐으면 결과가 더 빨리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1,2,3번째 도전까지는 수많은 승인노하우들의 글들을 참고하며 이것저것 바꿔보고 넣어보고 했었습니다. 3번째 도전 후 9월초에 또 컨텐츠부족이라는 비승인 사유메일을 또 받았었고 사유내용은 이랬습니다.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하라, 콘텐츠의 대부분이 이미지,동영상 또는 플래시 애니인 웹사이트는 승인되지 않는다. 콘텐츠에는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 하며, 제목만 나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등의 내용이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나셨다는 분들 보면 글 3개써놓고 승인 받았다는 사람도 있고 100개가량 올려도 승인안나는 사람이 있는걸 보니 정말 복불복 케바케인가 봅니다. 그래서 이번엔 마음을 비우고 다른사람들 말 안듣고 그냥 애드센스에서 시키는대로만 해보기로 했습니다.
다른사람들의 '카더라~'내용 중에는 <head>바로 아래에 스크립트를 넣으면 인식을 못하니 <meta>아래에 넣어야 한다거나 </head>밑에 넣어야 된다는 내용도 있었고, 심사요청기간에는 새글을 올리면 심사시간이 더 오래걸린다는 등의 '카더라' 내용들을 다 따라해봤지만 안되는 사람은 안되더라구요ㅎㅎㅎ
그냥 심사승인기간은 복불복!!
그래서 이번엔 구글애드센스에서 말하는대로 <head>바로 아래에 스크립트 추가시키고, 사진보단 글 위주로 썼었고(내 스타일은 그냥 네이버블로그에 쓰듯이 글보단 실제사물이든 음식이든 사진을 많이 기록하는걸 좋아하지만..도전해보기로ㅠㅠ) 심사신청 기간에 그냥 글도 계속 올렸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지낸지 3일만에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ㅎㅎㅎㅎ
솔직히 승인기준을 알다가도 모르겠지만 기분이 좋습니다^^!
그나저나 다른분들은 광고도 참 알맞게 잘 넣고 예쁘게 잘 꾸미시던데 전 어렵네요^^;
하나하나 이것저것 계속 만져봐야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애드센스,구글서치콘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서치콘솔 오류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아으 거슬려!! (0) | 2018.08.29 |
---|---|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3번째 도전 (0) | 2018.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