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누나 :: 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조회,출력하기

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조회,출력하기

정보|2018. 10. 16. 15:10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조회 및 발급하기

(발급시, 프린터 필요)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도 정말 어쩌다 한번씩 발급받다보니 할때마다 발급방법을 까먹곤해서 제가 기억하려고 정리해서 올립니다! ㅎㅎ

 

준비물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받을 회사용(또는 개인사업자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출력까지 할꺼라면 프린터 필요!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

 

https://www.hometax.go.kr/

 

 

① 홈택스 첫페이지에서 로그인 클릭

 

 

 

 

② 공인인증서 로그인

 

 

 

 

③ 민원증명 클릭

 

 

 

 

④ 오른쪽에 '부가가치세 과제표준증명' 클릭

 

 

 

 

⑤ 인적사항부분 확인하고, 신청내용/수령방법을 용도에 맞게 설정 후 신청하기 클릭

 

저는 이날 제가 다니는 법인회사의 2018년도 상반기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해야해서 과세기간을 2018년도 1기로 설정했습니다.

 

※ 간이과세자의 경우!

1년에 한번만 세금신고를 하기 때문에 해당년도 상반기 서류를 발급받을 수가 없습니다. 간이과세자는 과세기간을 직전년도 1월~12월분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⑥ 인터넷접수목록조회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라고 적힌 목록오른쪽에 파란색으로 "발급번호"가 나와있으면 정상발급되는거!

발급번호 클릭해서 인쇄하면 끝!

 

※ 만약 발급번호가 아닌 "처리불가"라고 적혀있다면 요청한 과세기간에 세금신고를 안했거나 간이과세자인데 과세기간을 잘못 선택한 경우입니다.

 

 

 

 

 

하고나면 참으로 쉬운데 참! ㅎㅎㅎㅎ

 

이상,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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